군정질문 글보기
제목 간동면 수중보 주변 탐방로 사업계획
질문의원 최승운 일자 2020.06.24
회의록 제257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화천군의회 부의장 최승운입니다.
간동면 수중보 주변 탐방로 사업계획에 관하여 질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동면 수중보 주변 도송리, 유촌리, 용호리를 연결하는 산책로 사업에 많은 예산이 투입·집행되었음에도 장기간 현재까지 완공되지 못하고 있는 이런 산책로는 모두 훼손된 형태입니다. 이에 대해서 깊은 유감을 표하면서 산책로 사업이 시작되고 마무리가 되지 않고 있어 간동면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이 이 사업에 대해서 많은 우려를 갖고 있습니다. 예산이 낭비됐다고 생각하고, 집행부에서는 이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해야 할 것입니다.
향후 수중보 주변 탐방로 사업계획과 관광자원으로서 활용방안에 대해 말씀해 주실 것을 질의드리겠습니다.
답변자 관광정책과장 오경택 일자 2020.06.24
회의록 제257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광정책과장 오경택입니다.
최승운 부의장님께서 간동면 말골수중보 주변 탐방로 사업계획과 관련하여 질문 주셨습니다.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업은 2007년도 파로호권역 농어촌마을 종합개발사업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파로호 주변지역의 어족자원 확보와 호수변 관광문화공간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17년도부터 북한강 하천정비 기본계획상 보전지구로 지정되어 있는 말골수중보 구역을 개발 가능한 친수구역으로 원주국토지방청에 건의하였습니다. 따라서 원주국토지방청에서는 2022년까지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여 2단계에서 우리 군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현재 시설이나 보수, 신설이 어려워 진입 가능한 도송리 쪽 수중선을 활용하여 7월 중으로 초화류 등을 식재, 재정비로 지역주민 쉼터 및 호수변 관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기존 산책로의 수변환경 보존을 위해 환경정비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갖고 있습니다.
이상 답변을 마치겠습니다.